Fascination About 최상위노출

되는 치석된 석재들로 보아 조선시대 분묘 관련 유적이 존재했을 가능성이 있다.

털이 많고 잎이 넓은 것은 ‘털냉초’, 백색꽃이 피 는 것은 ‘흰털냉초’라고 한다. ③ 분포-동두천시 왕방산 ④ 용도-관상용, 밀원용, 약용

건너 탑동 섬마을에 들어서면 마을 어귀에 소규모 경작지가 나타난다. 유물은 이 경작지 일대에서 수습되었다. 이곳은 해룡산에서 흘러내린 물줄기와 왕방산에서 흘러내린 물줄기가 합류되는 지점인데 마을의 뒤쪽으로는 해룡산으로 가로막히고 앞쪽으로는 물줄기에 가로막혀 마치 섬처럼 고립된 형국을 하고 있다.

근초고왕대에 이르러 국가체제를 정비한 백제는 해외의 영토를 확보하는 동시에 북진정책을 취하여 낙랑군과 대방군을 멸망시킨 고구려와 격돌하게 되고 이후 남진정책을 강화한 고구려와 치열한 전투를 벌여 마침내 광개토태왕과 장수왕에게 한강 유역을 상실하게 된다. 광개토태왕의 정복활동에 의해 한강 유역을 포함한 지역이 고구려에게 점령당할 당시 동두천도 고구려의 지배하에 들어가게 되었던 것으로 판단된다.

동두천은 삼방로 상에 위치한 지리적 입지로 말미암아 금강산 지역으로 여행 하는 풍류객들의 교통로였고 아울러 소요산을 찾는 시인 묵객들의 탐승처였으 므로 풍광좋은 곳에 위치한 가정자(柯亭子)는 이들 여객과 탐승객들에 의하여 동두천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로 소문이 났고 그 결과 이담면 지역의 대표 지명 으로 각종 자료와 고지도에 등재되었던 것 같다.

이 지명은 앞에서 설명한 대로 우리 동두천의 본래 지명인 를 한자로 표기한 것이다. 이 사천(沙川)은 경덕왕이 를 개명한 이래 고려시대까지 동두천 지역의 지명으로 공식 사용되었다.

이들은 시생대 또는 원생대의 기반암 류로서 고생대와 상원계 분포지 아래에 연속적으로 분포되어 앙가라 대륙의 남부를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동두천시의 지질은 암석지대가 대부분을

즉 게(蚌)/개(犬)·떼(群)/때(時)·데다/대다·세(貰)/새(鳥), 틀(機)/ 털(毛)·글(文)/걸(윷), 시(生時)/귀(蠅卵)·기(旗)/귀(耳) 등을 혼동하지 않고 명확히 구분한다.

③ 분포-동두천시 광암동 ④ 용도-식용, 공업용, 관상용, 꽃과 열매는 지혈·골정 등에 약재로 사용한다.

집중과 독점이 이루어지게 되어 움집의 규모도 커지고 인구도 상당히 늘게 되어 마을을 형성하기에 이르고 초기국가 형성의 토대를 마련하게 된다. 동두천지역도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따라 많은 선사인들이 거주하였을 것으로 짐작되지만 주거지와 같은 청동기시대의 유적이 발견되지는 않았다.

이러한 산들은 광주산맥이 태백산맥의 철령 부근에서 갈라져 서울 근처에 달하는 산으로서 동두천 일대 험준한 산지는 대부분 여기에 속한다.

광암동이 check here 합쳐져 불현동이 되었으며, 동안동과 소요동이 합쳐져 소요동이라는

③ 분포-원래 제주도 및 남부지방의 들녘에 자 생한다고 되어 있으나 이 꽃은 동두천시 안흥동 들녘에서 촬영하였다. ④ 용도-식용, 밀원용, 약용

줄기는 껍질을 벗긴 다음 물에 삶아 나물로 먹는다. ③ 분포-동두천시 전 지역의 논 또는 밭의 가장 자리에 자생한다. ④ 용도-식용, 관상용, 약용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